본문 바로가기
교육정보/내가 찾는 학교

국민대 미디어 광고학부 소개

by 1티어 율쌤 2023. 2. 13.
728x90

1. 학부소개

 

School of Media & Advertising
"21세기를 이끌어갈 커뮤니케이션 전문가를 키웁니다."

국민대학교 미디어·광고학부는 디지털 시대를 이끌 창의적 전문인을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여 미디어전공과 광고홍보학전공을 세부전공으로 두고 있다. 구체적으로 미디어·광고학부에서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핵심적 영역인 미디어·커뮤니케이션과 광고·홍보 분야의 학문적 이론적 이해와 실무적 실용적 경험을 통해 통찰력과 창의력을 갖춘 전문인 양성을 목표로 한다. 국민대학교 미디어·광고학부는 특히, 교과 과정 운영에 있어서 학부의 이점을 최대화하고 학제적 통섭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융합전공과 타 학과 관련 과목들의 수강을 장려하고 있다. 

이를 통해 단순한 전공의 묶음이 아닌 명실상부한 커뮤니케이션 분야의 학부로 운영되고 있으며,편협하지 않은 개방된 시각과 종합적 분석 능력을 가진 커뮤니케이션 전문인을 양성하고 있다.

커뮤니케이션 기술의 발달에 따른 지식의 확장뿐만 아니라 산학협력과 현장실습을 통해 앞서가는 미래인, 창의적 전문인을 양성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국민대학교 미디어·광고학부는 1997년 처음 만들어진 후 오늘까지 교수와 학생 등 학부 구성원의 열정과 헌신으로 역사를 이어가고 있다. 그리고 졸업생들은 신문 방송 등 기존 미디어와 광고계는 물론이고 케이블, 인터넷, 홍보업계와 공공기관, 일반 기업, 사회조사, 규제 기구 등 다양한 분야로 진출하여 활발히 활약하고 있다.

2. 광고홍보학전공 소개

 

광고홍보학은 소비자 및 공중과 효과적으로 소통하기 위한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전략에 대해 연구하는 학문입니다. 

 

우리 사회 모든 분야에서 구성원 간 소통과 설득의 가치가 높아지고 있는 만큼 광고홍보학의 사회적 역할이 매우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국민대학교 광고홍보학과는 광고홍보 인재 육성을 책임지고 있는 국내 대표적인 학과로서, 광고홍보학계 발전에 중추적 역할을 담당해오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본 학과는 광고홍보와 관련된 이론과 실무 관련 지식의 중요성을 동등하게 인식하고, 빠르게 변화하는 매체 환경에 맞추어 끊임없이 교육과정을 개선하고 있습니다. 또한 관련 분야의 우수한 교수진을 확보하고자 노력하며, 학생들의 실습 공간 및 기자재를 꾸준하게 확충하고 있습니다.

국민대학교 광고홍보학과 졸업생들의 주요 진출 분야로는 광고 대행사, 기업의 마케팅/홍보 부서, 정부기관의 홍보 부서, 광고 매체 회사, 마케팅 여론 조사 기관, 매체사, 방송사, 영상제작 스튜디오, 크리에이터, 교육기관 및 연구기관 등이 있습니다. 특히 제일기획, 이노션, HS애드, 대홍기획, SM C&C, TBWA KOREA, 레오버넷 등의 국내 주요 광고 대행사로 꾸준히 졸업생들이 진출하여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대학원 진학 이후 국내외 대학을 비롯한 교육기관이나 연구기관에서 활동하는 광고홍보 학자를 꾸준히 배출하고 있습니다.

 

728x90

'교육정보 > 내가 찾는 학교'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국민대 러시아·유라시아학과 소개  (0) 2023.02.15
국민대 교육학과 소개  (0) 2023.02.13
국민대 사회학과 소개  (0) 2023.02.13
국민대 정치외교학과  (0) 2023.02.13
국민대 행정학과  (0) 2023.02.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