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정보/역사와 인물

세계 7대 불가사의 탐험: 고대의 경이로움에서 현대의 경이로움까지

by 1티어 율쌤 2023. 5. 19.
728x90

 

세계 7대 불가사의의 개념은 수세기 동안 인류를 사로잡았습니다. 고대부터 현재까지 이 경외심을 불러일으키는 건축물은 여행자, 역사가, 탐험가 모두를 매료시켰습니다. 이 기사에서는 과거의 고대 경이부터 계속해서 우리를 놀라게 하는 현대의 경이에 이르기까지 7대 불가사의의 역사와 의미를 탐구합니다.

 

 

고대 그리스인들은 여행 중에 만난 놀라운 건축물을 묘사하기 위해 '보임' 또는 '놀라움'을 의미하는 '테아마타' 또는 '타우마타'라는 용어를 만들었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고대 세계의 7대 불가사의로 알려진 목록이 등장했습니다. 숫자 7은 그리스인들에게 완벽함과 풍요를 상징했으며, 이로 인해 일곱 가지 불가사의가 선택되었습니다. 기원전 2세기에서 1세기로 거슬러 올라가는 이 목록은 명성을 얻었고 나중에 르네상스 이후 현재의 형태로 정리되었습니다. 원래 고대 세계의 7대 불가사의에는 다음이 포함되었습니다.

 

이집트 기자에 있는 쿠푸왕의 피라미드(기원전 2584-2561년 대피라미드)

바빌론의 공중 정원(기원전 600년?) 올림피아의 제우스 동상(기원전 435년)

에베소의 아르테미스 신전(기원전 550년?, 기원전 323년 재건)

할리카르나소스 영묘(기원전 351년)

로도스의 거상(기원전 292~280년)

알렉산드리아의 등대(기원전 280년?)

 

15세기 이전에 자연재해로 나머지는 파괴되었기 때문에 오늘날에는 쿠푸왕의 피라미드만 온전하게 남아 있습니다. 그러나 19세기와 20세기 초의 몇몇 작가들은 콤 엘 쇼카파 카타콤, 로마 콜로세움, 중국의 만리장성과 같은 구조물을 포함하여 "중세 세계의 7대 불가사의" 목록을 작성했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현대의 업적을 인정하기 위해 새로운 불가사의 목록이 만들어졌습니다. 1994년 미국토목학회(American Society of Civil Engineers)는 채널 터널(Channel Tunnel) 및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Empire State Building)과 같은 랜드마크를 포함하여 "20세기 7대 불가사의"라고 명명했습니다. 2007년 New7Wonders 재단은 중국의 만리장성, 페트라, 마추픽추와 같은 장소를 인정하는 "세계의 새로운 7대 불가사의"를 결정하기 위해 글로벌 여론 조사를 실시했습니다.

 

세계 7대 불가사의는 경외심과 감탄을 불러일으키는 특별한 구조를 창조하는 인류의 능력을 나타냅니다. 시간의 시험을 견뎌낸 고대의 경이로움에서 우리의 기술 발전을 보여주는 현대의 경이로움에 이르기까지 이러한 경이로움은 계속해서 우리를 놀라게 합니다. 과거의 잔재를 탐험하든 오늘날의 건축적 성취에 감탄하든, 세계 7대 불가사의는 인간의 독창성과 창의성의 놀라운 능력을 엿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이 경이로움을 발견하고 그 웅장함에 매료되도록 여행을 떠나십시오.

728x90